Best of BLACK WORK, 07/2023
간단한 자기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합정에 위치한 장수말벌에서 작업 중인 3년차 배스입니다.
본인이 하는 타투 스타일을 설명해 주세요.
디테일하고, 다크한 그림과 동물을 좋아해서 주 소재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은 스타일을 잡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블랙워크를 시작하게 된 이유
처음 타투에 관심을 가질 때부터 컬러보다는 블랙이 좋았고, 약간은 징그럽고 기괴해도 본인이 원하는 대로 변형시켜 그릴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블랙워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다른 장르도 그렇겠지만 한국에 블랙워크를 잘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시그니처 디자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길을 가다 작업물만 스쳐봐도 작업자를 알 수 있는 그림들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도안을 그릴 때 무엇을 표현하려고 노력하나요?
아직은 부족해서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다 표현하진 못하지만, 저는 좀 특이하고 알려지지 않은 동물들을 좋아해서 변형은 하되 그 동물들의 외적인 특징은 살려 그리려고 노력합니다.
문신 이외에 가장 좋아하는 문화장르와 평소 취미는 무엇인가요?
유일한 취미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운동을 취미로 만들어 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신사로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자질은 무엇인가요?
어느 직업이나 모두 같겠지만 끈기와 책임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친하다고 생각하는 문신사나 팀은 누구인가요?
장수말벌 식구들과 전 샵 식구분들도 계시지만 개인적으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는 시오, 정선, 코다, 흑단, 임패스토님입니다.
소속팀 장수말벌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지금은 해외에 계신 형님분들과 11명(사단, 온두, 독고노잉, 수달, 코블린, 보보, 유선, 영담, 용하, 마로, 사쿠)의 식구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편한 형, 동생 같은 느낌으로 서로 의지하고 도우며 각자의 다양한 스타일이 있어 배울 점이 많습니다. 생긴지 오래되지 않은 샵이라 식구들과 샵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도 장점인 것 같습니다.
타투를 하면서 들은 조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고민하고 자책하고 스트레스받을 시간에 그림 한 장 더 그려라 입니다.
올해 또는 단기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확실한 그림 스타일을 정하고 싶고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앞으로 열릴 다른 대회에도 참가해 보고 싶습니다.
문신사 또는 아티스트로서 추구하는 목표가 있나요?
누군가 블랙워크를 떠올렸을 때 함께 생각나는 사람이 되는 게 목표입니다.
대회참여 소감 / 추가 코멘트
운이 좋아 좋은 결과를 가져갈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많이 배우고 성장하는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노력해서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